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분산서버

분산 운영체제 (3) - 분산 운영체제의 설계 쟁점

분산 운영체제의 설계 쟁점


   1) 투명성 (Transparency) **

    : 사용자가 분산된 여러 자우너의 위치 정보를 알지 못하고 마치 하나의 커다란 컴퓨터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처럼 인식하도록 설계할 수 있는가?

      

       - 위치 투명성 : 사용자가 자원들의 위치를 알 필요가 없다.

       - 이주 투명성 : 자원들을 이동하여도 사용자는 자원의 이름이나 위치를 고려할 필요가 없다.

       - 복제 투명성 :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파일들과 자원들의 부가적인 복사를 자유롭게 할 수 있다.

       - 병행 투명성 : 사용자들이 자원들을 자동으로 공유할 수 있다.

       - 병렬 투명성 : 몇 개의 처리기가 사용되는지 알 필요가 없다. 


   2) 융통성 

     : 분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사용하게 될 떄 많은 잘못과 상당한 역행(Backtracking)을 초래할 수있음.

       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최대로 넓힐 수 있도록 설계를 할 수 있는가?

 

   3) 신뢰성(Reliabitity) 

      : 여러 개의 컴퓨터 중 하나의 컴퓨터가 고장이 나더라도 다른 컴퓨터가 그일을 양도 받아 단일 처리기 시스템보다 

        더욱 신뢰성 있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할 수 있는가? 


   4) 결함 허용 (Fault Tolerance) 

    :  어떠한 문제로 서버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사용자의 손실을 최소로 설계할 수 있는가?

  

   5) 성능

   ; 아무리 투명하고 융통성과 신뢰성이 있다고 해도 처리속도가 느려지거나 처리량이 떨어지지 않도록 설계할 수 있는가?

   

   6) 확장성 (Scalability)

    : 처리 능력, 처리환경, 처리대상 등 여러 형태의 기술을 확대할 수 있도록 설계할 수 있는가?

 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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